도쿄의 스기나미구 북동쪽에 자리 잡은 코엔지는, JR코엔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진 특별한 매력을 지닌 거리입니다. 와세다 거리에서 오오메가도까지 이어지는 이 지역은 나카노와 아사가야 사이에 위치한, 도쿄에서 손꼽히는 서브컬처의 중심지로, "JR중앙선 문화"의 심장으로 여겨집니다.
코엔지는 록 음악, 술집, 빈티지 의류점, 인도 요리점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하지만 이 거리의 진정한 매력은 그 카오스 속에서도 느껴지는 따뜻한 분위기와 공동체 정신에 있습니다.
대형 상업 시설은 찾아보기 어렵지만, 대신 약 20여 개의 크고 작은 상가들이 이 거리의 생명력을 더해줍니다. 북쪽 출구에서는 애칭 '순정 상점가'로 불리는 코엔지 긴자 상점가, 다양한 국제 음식점이 줄지어 있는 오바 거리, 생활 필수품을 갖춘 코엔지 경신 거리 상점가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남쪽 출구에서는 아케이드가 있는 코엔지 팔상점가와 빈티지 의류점으로 유명한 룩상점가(신코엔지 도리 상점가)가 이색적인 쇼핑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거리가 더욱 활기를 띠는 시기는 바로 '아와오도리' 축제가 열리는 날입니다. 1950년대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도쿄의 3대 여름 축제 중 하나로 꼽히며, 거리 곳곳에서 춤과 음악이 넘쳐납니다.
코엔지는 또한 음악의 거리로도 유명합니다. 수많은 뮤지션과 밴드가 활동하는 라이브 하우스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바와 카페들이 이 거리 곳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록 음악에 관심이 있다면, 'JIROKICHI'나 'U.F.O. CLUB'과 같은 노포 라이브 하우스에서 꼭 한 번쯤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코엔지는 그저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발견과 경험이 가득한 곳입니다. 이곳의 상점가를 오가는 사람들 사이에서, 서로를 돕고 지지하는 따뜻한 정이 느껴집니다. 음악가부터 여행자까지, 모두가 코엔지에서 자신만의 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코엔지, 빈티지 천국을 거닐다
코엔지 거리를 걷다 보면, 무엇보다도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헌옷 가게들입니다. 시모키타자와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도쿄 내에서도 손꼽히는 '헌옷 가게의 거리'로 알려진 코엔지는, 주로 남쪽 출구에 집중된 다양한 장르의 가게들로 이색적인 매력을 뽐냅니다. 여기서는 세련된 단품들부터 "평범하지 않은" 독특한 옷까지, 다채로운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것이 코엔지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성 넘치는 숍들이 모여 있는 카오스한 분위기의 '키타코레 빌딩'은 코엔지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이곳에 자리 잡은 '하야토 치리'는 와펜 등으로 리메이크한 옷이나 디자이너로부터 직접 구입한 단품을 선보이며, 코엔지에서 가장 독특한 공간 중 하나로 꼽힙니다. 또한, 1950년대 빈티지 아이템을 주로 다루는 구제 전문점 'Suntrap'은 희소성과 마니아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가득합니다. 한편, '웹스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친근한 가격으로 사랑받는 서민파 점포로, 200엔이나 300엔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헌 옷을 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셔츠 더미를 뒤지며 보물찾기를 하는 것은 마치 레코드 가게에서 원하는 음반을 찾는 것처럼 흥미롭습니다. 코엔지는 그저 옷을 구매하는 곳이 아닌, 새로운 발견과 경험을 하는 공간입니다. 이곳의 헌옷 가게들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서, 개성과 스토리가 담긴 아이템을 탐험할 수 있는 독특한 모험을 제공합니다. 코엔지를 방문한다면, 이러한 매력적인 공간에서 여러분만의 보물을 찾아보는 시간을 꼭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코엔지 맛집 추천
도쿄도민들이 인정하는 코엔지 및 인근의 현지인 맛집을 추천해 드립니다. 코엔지역을 중심으로 반경 2km 정도 이내의 있는 집들로,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현지인들에게는 무척 유명한 식당들도 적잖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근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맛있는 여행하세요~
지역 🥇
스시 슌스케 아사가야 (鮨 しゅん輔 阿佐ヶ谷)
대표사진
주소
방문자 리뷰
- 슌스케 씨이기에 아사가야까지 통학할 수 있다. - 압권, 탁월...
지역
고엔지역 1434m (아사가야역 168m)(高円寺駅 1434m (阿佐ケ谷駅 168m))
장르
스시(寿司)
평점/리뷰/체크
4.24 / 490 / 42,555
식사비
저녁: ¥20,000~¥29,999 점심: -
쉬는날
일요일(日曜日)
지역 🥈
돈가스 나리쿠라 (とんかつ成蔵)
대표사진
주소
방문자 리뷰
- 돈까스의 정점을 미나미 아사가야에서 ☺️ - 재방문 - 참기름을 발라 먹을 수 있는 흔치 않은 돈가스(다들 좋아하는 참기름~)